안녕하세요,

새로운 시리즈와 함께 찾아온

넷프로(NETPRO)입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운영하시는 비즈니스부터 평생교육원까지

어떤 분야에서 활동하시든 꼭 필요로 하는

‘회사 소개 홈페이지’를 다룹니다.

 

마음 편히 따라와 주세요!

 

 


 

 

 

 

 

 


 

 

 

 

 

 

 

회사 소개 홈페이지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회사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 곳으로

 

가장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홍보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PC 혹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사업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방문객들에게 심리적으로 가깝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때문에 회사 소개 홈페이지는

비즈니스의 첫인상일 뿐만 아니라

미래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입니다.

 

 

 


 

 

 

 

 

 

회사의 첫 인상인

회사 소개 홈페이지에는

어떤 요소가 들어가야 할까요?

 

 

이번 시리즈의 시작으로

홈페이지 필수 요소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01. 쉬운 도메인 주소

 

 

 

첫 번째 필수 요소는

쉽고 기억에 남는 도메인 주소입니다.

 

홈페이지 도메인은

홈페이지 구축 이전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

기억하기 쉽고

비즈니스를 대표할 단어가 들어가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하나의 영단어보다는

하나의 보편적인 단어에

비즈니스와 연관된 단어를 더하는 방식 등으로

비즈니스 운영에 알맞은 도메인을 만드시는 게 좋습니다.

 

간혹 한글 단어를

메인 도메인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 경우, 브라우저 종류와 버전에 따라

접속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를 구축하기에 앞서

특색 있으면서도 고유한 도메인을 구상하시기 바랍니다.

 

 

 


 

 

 

 

 

 

02. 정체성을 알리는 깔끔한 메인 페이지

 

 

 

 

홈페이지의 메인 영역은

회사의 첫 인상입니다.

 

방문객이 처음 홈페이지에 접속했을 때

시각적으로 가장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영역이며

동시에 정체성을 파악하는 공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 소개 홈페이지 메인은

주로 비즈니스와 관련된 이미지와

슬로건 혹은 태그라인으로 이뤄집니다.

 

 

 

 

 

 

 

 

 

회사 이름과 사업 종류

상품과 상품의 특징 등

담고자 하는 내용이 한정돼 있기 때문에

 

메인 슬라이드 영역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시각적인 요소가 중요한 부분입니다.

 

회사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매력적인 메인 슬라이드를 구상해 보세요.

 

 

 


 

 

 

 

 

 

03. 정보를 제공하는 서브 페이지

 

 

 

메인 페이지가 첫 인상이라면

서브 페이지는 사업체가 방문객에게 건네는

첫 인사 또는 자기 소개에 해당합니다.

 

 

 

 

 

 

회사 소개 홈페이지의 서브 페이지는

다량의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한

깔끔한 레이아웃이어야 합니다.

 

 

 

 

 

 

 

 

동시에 전체적인 분위기와 동떨어지지 않은

통일성 역시 갖춰야 합니다.

 

정보의 종류와 노출 방법에 따라

홈페이지 디자인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 기획 단계에서

어떤 정보를 어떤 방식으로 노출할지

먼저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04. 공식 SNS 계정 연동

 

 

 

각종 포털사이트의 블로그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SNS에서는 홈페이지와 달리

보다 유연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회사를 소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와 다른 방식으로

회사 제품과 서비스를 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식 SNS 계정을

홈페이지 상단 혹은 하단에 배치한다면

방문객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SNS 계정으로 이동하여

다각적으로 회사 서비스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공식 SNS 계정 연동을 통해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회사를 알려 보세요.

 

 

 

 


 

 

 

 

05. 비즈니스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정보 삽입

 

 

 

 

비즈니스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정보란

무엇을 말할까요?

 

 

 

 

 

 

어려워 보이지만, 사실은 단순합니다.

회사의 연락처와 주소, 이메일

운영 시간과 사업자 번호 등

회사로서 당연히 갖춰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말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정보인 만큼 해당 정보가 없었을 때,

방문객들은 홈페이지 완성도는 물론

사업 자체에 대한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기본적인 사항을

홈페이지 하단에 기입하시길 바랍니다.

 

 

 


 

 

 

 

 

06. 반응형 홈페이지

 

 

 

회사 소개 홈페이지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반응형 홈페이지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반응형 홈페이지

사용자가 이용하는 기기의 화면 비율에 따라

디자인이 변형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PC로 보는 방문객에게는

PC에 최적화된 형태로

모바일로 보는 방문객에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로 보여지는 것이죠.

 

요즘은 디바이스의 발달로

기기의 종류가 더욱 세분화되다 보니

하나의 홈페이지로 다양한 디바이스에 반응할 수 있는

반응형 홈페이지를 선호합니다.

 

또한 반응형 홈페이지는

홈페이지 콘텐츠를 텍스트로 기입하기 때문에

검색 엔진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회사 소개 홈페이지는 특히나

각종 디바이스를 이용하는 방문객들이

불편함 없이 접속할 수 있도록

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하셔야 합니다.

 

 

 


 

 

 

 

 

회사소개 홈페이지 하나로

기업 홈페이지부터 평생교육원까지

지금 바로 보러 가기!

 

 

 


 

 

 

위와 같은 필수 요소가 갖춰진

회사 소개 홈페이지 구축을 원하신다면

넷프로의 회사 소개 솔루션에

주목해 주세요!

 

 

지금 바로 전화해 주시면

보다 자세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회사 소개 홈페이지를 만들 때 참고할

필수 요소 6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넷프로 회사 소개 홈페이지

구축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Recent posts